벤츠 정품에서 이리듐 스파크 플럭으로 교체후 63,000 킬로 주행하고 교환 하였는데
플럭을 분해 해보니 장착 당시 기대했던 품질이 아니였다.
특히 오른쪽 실린더 뱅크 5번 플럭은 접지 부분이 녹아 내려 접지 전극 가운데 부분이 불룩해 졌으며
칼로 긁어도 녹은 부분이라 제거 되지 않았다. NGK 사이트 차종별 추천품을 사용했는데 수명에 문제가
생긴 것은 열가 문제 아니면 접지 전극과 양극의 방전 재료밸런스가 맞지 않았다고 볼 수있다.
플럭 케이블 분해 도중 코넥터 2개 파손 되었는데 장기간 분리 하지 않아 고착화 된것이 원인이며
적어도 일년에 한번씩은 플럭을 뽑아 점검하는게 원칙임. 발라둔 그리스도 소용 없었음.
이번에 교체한 플럭은 "더블 백금 플럭" 양극과 접지 모두 백금팁이 달려있다.
**신품 플럭일지라도 필히 0.8 밀리 게이지판을 구해서 플럭 간격을 점검하여 장착해야 함.
주변에 널린 얇은 철판들 중에서 재어 보면 0.8 밀리 많음.
* 토크 렌치로 2-3회 토크 확인하며 잠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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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손된 스파크플럭 코넥터
클립 부분과 내부 고무 부분이 고착되어 강제로 당기다 파손.
케이블 교체시 예비로 가지고 있던 헌 케이블에서 코넥터 분리하여 장착,
벤츠는 사용후 부품도 버리지 않고 보관하면 예상치 못한 경우에 큰도움을 받는다. 별도 구매시 상당한 금액이다.
*혹시 아래 부품이 파손되어 곤란한 오너는 연락바람. 예비 10개 보유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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