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자료
Fuel injector overhaul
v12
2007. 4. 19. 10:29
W140 벤츠는 모두 2 핀틀홀 스프레이 구조의 보쉬 인젝터를 사용했는데
요즈음 인젝터는 모두 4홀 구조로 연료 기화가 아주 세밀하고 cone spray 된다.
이것은 조금이라도 연료 효율을 높이기 위한 진보인 셈인데
벤츠 정품부품은 아직 4홀 인젝터를 찾기 어려우므로 시판되는 타차량용 인젝터 중에서
스프레이 용량이 같은 최신 인젝터로 교환하면 연비 향상을 가져온다고 한다.
인젝터는 정기적으로 약 10만 킬로 정도마다 오버홀을 해주는것이 연비향상 엔진출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 인젝터를 분해해서 전문점에 보내고 가져오고 하면 일주일이상 차를 세워야 하므로
직접 오버홀 해야 당일 운행 할 수있다.
연료 흐름이 좋지 못하면 엔진진동 그리고 출력이 현저히 떨어지며 missfire로 인한 촉매파손우려.
시판되는 보쉬 인젝터용 부품으로 오버홀
연료에 삭아서 부서져 내리는 인젝터 망사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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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pintle hole OEM MB fuel inj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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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 홀의 스프레이 구조가 연비 출력향상을 가져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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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 필터를 뺄때는 철판비스 큰걸로 채워 플라이어로 당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