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자료

Heater valve solenoid

v12 2006. 11. 26. 22:19

벤츠의 세심한 설계중에 climate control 설계는 정평이 나있는것이다.

에어컨과 히터의 절묘한 조화 특히 히팅 장치는 여타 범용 자동차에서 볼수 없는 특수한 장치를

가지고 있다. 히터코어 항온장치. 엔진냉각수 온도와는 별개로 실내 히터코어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특수 밸브와 온돌 난방처럼 온수펌프가 별도로 달려있어 히터코어의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 한다.

그효과는 은은한 난방 졸리지 않는 적당하고 풍족한 난방순환을 제공한다.

히터코어 온도는 외기온도에 따라 40도-70도까지 솔레노이드 밸브로 온수를on off 반복시키며 일정하게 유지한다.

난방펌프와 항온 장치. 이것은 독일 명차에서만 볼수 있는 고급장치이다. 벤츠의 섬세함이 표현된것이다.

그러나 솔레노이드 밸브의 고무실링 이 노후되면 냉각수가 새어나서 에나멜 코일을 적시게 되고 장시간

부동액에 노출된 전선은 부식되어 합선을 일으키는데 통째 교환하면 공임비 포함 90 여만원이 든다.

코일은 전기를 조금만 아는 사람이면 다시 감을수 있으므로 경비 절감이 크게된다.

히터 밸브를 통째 분해하지 않고 위에서 코일만 분리 할수 있다 6개 torx볼트만 제거해서.

준비공구

1, T-10 torx 드라이버

2, 10mm 소켓렌치 (연료호스 풀기)

3, 0.3mm 에나멜선 #28 AWS 다량 (1,104 turns 풀면서확인-1,150 turnsmanual)

4, 납땜용인두 및 작업용칼

5, 절연용 데이프.

솔레노이드 코일 유니트



부식되어 합선된 솔레노이드 코일을 제거한 솔레노이드 보빈.





보빈에 다시 코일을 감은 솔레노이드 유닛



Rewiring coil unit을 솔레노이드에 장착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