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20 Generator bearing
운행중 군자교를 지나게 되어 바로 장한평을 들렀다. 일부러 시간내서 가려면 언제 일지 기약 못하니
장한평 부품 상가 여러 베어링 전문집들 중 종류가 많아 보이는 가게에 들러 물어 보니
필요한 베어링재고를 가지고 있었다.
작년부터 간간히 앞쪽에서 윙 윙 하는 베어링 울리는 소리가 들리다가 사라지고 하는데 아마
제네레이터 아니면 에어펌프 일것으로 짐작되어 그동안 여러 자료를 모으면서 베어링 사이즈를
수첩에 기록해 두었는데 오늘확인하니빠짐 없이 재고가 있었다.
M120 관련 베어링 (S600 에만 맞는 것도 있을 수 있어 W140 전체는 장담 못함)
검색해 보아도 외국 사이트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 하지 않아 확인하기 어려우나 이번 작업 하면서
정확하게 베어링 데이터를 기록 할 예정임.
1, 제네레터 베어링
Front pully side; 52x17x17 (NSK B17-99)
Rear regulator side; 6203 common size 40x17x12
2,에어펌프 베어링
검색해도 정확한 자료 없어 아래 2가지중 하나 일것으로 짐작( 2 종류 재고있음)
작업하며 실물 확인해야 함.
32x52x18/20 (분해 확인! W140 에어펌프 공용사이즈)
35x52x22 (해당사항 없음)
3, Rear wheel bearing (140 981 04 27)
조만간 작업 할 일은 없지만 부품재고 여부는 알고 있어야 후일 안심이 된다.
벤츠 정품 약 30만-50만 킬로, 중국산 10만-20만 킬로, 일본산 30만-40만 킬로 정도이며 해변가 습기 많은
나라 벤츠들은 베어링 수명이 대개 20만킬로-30만킬로 정도로 블로그들에 올려져 있었다.
88x49x46
역시 우리나라는 기본 부품 구하기 아주 좋은 나라이고 가격도 저렴하다.
미국만 해도 이런 부품 구하려면 동네에선 어림없고 잡지 뒤지고 인터넷 검색해서 택배 하더라도 거의 모두
중국산이고 비싸지만 우리는 저렴하게 좋은 기본 부품들을 구할 수 있다. 베어링 두개 15,000원.
장한평에서 구입한 베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