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자료

고무제품 노후 점검

v12 2011. 6. 17. 12:11

7년전 블로그 시작하면서 교체된 부싱들과 마운트들이 교환시기가 임박 했다고 보여져

당시 기준지점을 정하고 기록한 칫수를 점검하였다.

엔진 마운트- 신품 간격 10 mm 에서 12 mm 교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지점 7 밀리 5밀리 여유.

미션마운트- 신품 간격에서 3mm down

Lower arm bushing- 육안 점검이 어렵고 휠얼라인먼트 작업시 점검예정 이나 아마 애프터마켓 제품이라

수명이 절반이상 줄었을 것으로 짐작하여 교체를 고려중.

해외 블로그를 보면 성능에 민감한 분들은 일년에 한번씩 교환하는걸로 보아 DIY 한다면 대략 3-4년 에 한번 교환하는게

좋다고 생각됨.

부싱류들은 유압으로 밀어 버리는게 아주 편하고 조용한 방법이다. 임팩으로 때리면 소음이 너무 심하고

볼트로 압축하면 힘들고 거의 헬스장 수준. 이번에 교체 하게 되면 전후 부싱류들을 유압으로 간단하게

교환 할 수있는 공구를 선반 가공하여w140 w220 겸용으로 만들어 여러 오너들과 공유할 생각임.

핸드 유압펌프를 이용예정.

수개월내 교체를 예상하고 미리 준비한 Front Lower arm bushing kit.

도대체 왜 너트들이 저렇게 많이 들어 있는지 모르겠고 짐작으로 w124 210 140얼라인먼트용 너트를

버리고 사용하라는 것 같은데 달려있는 정품 너트가 훨등히 품질이 좋아서 사용하고 싶지 않았다.

**프론트 부싱에는 장착 기준 방향이있으므로 유의!


위 사진의너트들 용도를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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