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미션 K1 spring K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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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2.362 트랜스미션에서 K1 밸브의 압력 저하로 인한 기어 변속간 슬립현상은

722 시리즈 미션에서 필히 나타나는 현상이다.

특히 급출발 급가속 킥다운의 빈번한 사용 등등 밸브 작용을 무리하게 할경우 나타나는데

이런 여건을 감안하여 설계되지 않은 벤츠의 설계결함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이런 사정을 알고있는 벤츠에서 K1 spring kit를 판매하고 있는데 스프링의 강도와 작동거리를

보강하여 트랜스 미션을 내려서 오버홀하는 오너의 유지경비를 줄여주고자 하는것이다.

거의 대부분이 미션전문집에 의존하니 눈대중으로 수리하는 국내에선 구할수 없고

미국 벤츠 딜러에게 구매하였다.

벤츠 기술진이 미션을 재검토하여 간단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있도록 만든것이다.

1, 작업방법

트랜스 미션을 내리지 않고 미션팬만 제거한 상태에서 K1 밸브바디 커버 볼트를 풀고

플라스틱 캡을 빼면 스프링 키트가 빠지는데 오리지널을 제거하고 보완된 스프링 키트를

장착하면 된다. 팬을 탈착해야하니 미션오일을 깨끗하게 받아서 재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2-3 리터 정도 새오일을 부어도 무방하다.

오리지널 스프링 키트는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하다가 후일 미션 오버홀을 하게 되면

다시 사용하면 좋다. 참고로 외국에서는 업그레이드 된 모든 스프링 키트를 세트로 팔고 있는데

교환하는 김에 몽땅 교체하면 오래된 변속기도 아주 매끄럽게 작동 한다고 한다.

1, Part no A 126 270 44 77 K1 spring valve k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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