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오일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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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Y transmission oil

미션 오일을 직접 교환 할때 기계식 순환 오일 교환 처럼 하려면 S600의 경우 미션 쿨러가 달려 있으므로

엔진 시동후 미션으로 오일을 공급하면서 쿨러의 압력 사이드 호스를 풀어 오일을 배출하면 컨버터 부터

쿨러까지 모든 오일을 말끔하게 교환 할 수 있다. 새오일로 100% 채우고 싶다면 쿨러의 압력측 호스를

다시 연결하고 2초 정도 시동후 끄고 다시 호스를 분리 시동건후 배출하면 완벽한 교환이지만 그렇게 민감한

변속기는 존재 하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마무리 해도 된다.

기계식순환 보다 오일 소모량이 1 리터 미만이고 펌핑해서 배출되는 오일을 보면 새오일이 나올때는 색갈이

완전히 다르므로 붉은 오일이 나올때 시동을 끄고 쿨러 호스를 잠근후 용량에 맞게 미션오일을 보충하면 된다.

장점 ; 소모 오일이 기계식에 비해 적으며 90퍼센트 이상 교환이 되고 리프트에 올리지 않아도 쉽게 작업 가능.

유압은 항상 압력이 들어가는 곳은 볼트 마감이고 출력은 banjo joint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역순은 없음.

준비공구;

1,미션 오일 팬 분리용- 13 밀리 소켓

2, 팬오일 드레인 볼트- hex 5 mm

3, 쿨러 호스 분리 - 19 mm 스패너

4, 프론트 보호 언더커버 분리- 8mm, + driver

S600 w140 오일용량 8 리터 이나 교환해 보면 7.5 리터정도 들어 간다.

외부 오일 팬 쿨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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