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alytic conver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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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하신 내용에 따르면 먼저 원인규명부터 해야 할 것입니다.

촉매라고 하는 것이 터보나 차져 등등 심하게 연료를 연소시키지 않으면 거의 수명이 없다고

보아야 하고 만약 우측 촉매가 파손되었다면 연료가 촉매에서 애프터 버닝 했다고 봐야 합니다.

우선 연료 레귤레이터를 의심해보고 인젝터의 밸브개폐가 확실하지 않아 연료 누설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원인을 규명한후 교체해야 촉매가 정상작동 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1, 폐차장에서 우측 촉매만 구하여 좌우측 촉매를 모두 세척업체에 보내 오버홀 한후 장착한다.

(벤츠 촉매는 열어 보면 놀랄만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애프터 마켓과는 비교 불가하고 비쌀만 합니다)

승용차 촉매로선 어마 어마 하게 큰것이고 재질 두껍고 전체를 단열재로 감싼 대단한 제품입니다.

세척만 해도 배기저항이 많이 줄어 들것이며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긴다면 교체를 권합니다.

이때도 좌측 촉매는 버리지 말고 보관 권유함.

2, 금속성 벌집을 사용한 촉매를 장착한다.(파이프 굵기 사이즈 정밀검토 해야함)

애프터 마켓용이지만 잘 만들어 졌고 특히 크기가 작아 벤츠 정품 길이 1/5 밖에 안되므로 하체에서

머플러가 단순화 되어 외부 돌출물에 걸릴 염려가 없고 장착후 보기에 시원하며 가속시 배기저항이 많이

줄어 연비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설사 애프터 버닝이 있다해도 파손되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의 촉매가 현재 보관하고 있는 메탈릭 촉매인데 6 년전 이베이에서 가게 정리하시는 분에게 저렴하게

구입하고 나머지 한개를 더 구하려고 찾던중 깜박하고 잊어 버리는 바람에 지금은 다시 검색해 봐야 하겠습니다.

이베이도 이제는 저렴한게 아니고 전문부품몰 보다 비싸 졌으니 의미가 없다고 봐야 겠지요.

예전 싸게 파시던 분들 아이디를 찾아 보니 거의 대부분 "no longer resistered" 구글링해서 찾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시간이 있으니 혹시 한개라도필요하시게 되면 연락 주십시요. 급하실텐데 잘 수리되었으면 좋겠군요.

촉매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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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현재 장착 사용중인 세라믹 촉매


현재 사용중인 세라믹 촉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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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휠캡을 타이어 뽑지 않고 교체 가능한 방법 아시는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여기 오시는 벤즈님 블로그를 보고 차성능만 생각했지 외장관리가 엉망이라는 것을 깨닫고 오랜만에

이베이에서 하나 구입 했는데 품질은 엉망입니다, 스티커 접착 방식이라 얼마 가지 않아 버려야

할것 이지만 스티커 표면은 비닐코팅을 하여 봐 줄만 합니다.(shipping Hong kong)

실물을 봤더라면 절대 구입하지 않을 휠캡. 전체 사출이 아닌 접착제 방식은 금방 못쓰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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