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국도 300 킬로 정도 주행하며 제동 성능을 체험해 보니 큰 감각의 변화는 없으며
1, 브레이크 깊이는 비슷하나 부드럽고 신속하게 실린더가 움직인다.
2, 급 브레크시에도 페달 누르는 힘이 부드럽게 빨리 전달 된다.
위 2가지 느낌은브레이크 오일이 새것이라 실린더와 캘리퍼의 고무 실링이 매끄럽게 작동하는 이유로 짐작.
호스 교체후 물리적인 유압에 대한 브레이크 호스의 단단한 느낌은 별 차이가 없었는데
호스가 막혀 있는 듯한 딱딱함이 아니고 확실하게 패드를 누르는 느낌이 강한 걸로 보아 유압이 호스의 내경 변동 없이
패드까지 잘 전달 되는 것으로 보임.
참고; 진공흡입기의 흡입용 진공 유리병에 브레이크오일이 묻어 오래 방치하면 유리병 두껑이
유리병 입구에 밀착되어 다시 열기가 상당히 어려우니 사용후 바로 물세척하여 보관해야함.
브레이크 오일이 두껑 밀폐 고무에 영향을 주는 것 같음.
'DIY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콜 필터 (3) | 2011.10.02 |
---|---|
셀프 레벨링 작동유 교환 (0) | 2011.10.02 |
교체된 브레이크 호스 검사 (0) | 2011.09.25 |
혼자서 브레이크 호스 교체와 에어작업 (0) | 2011.09.25 |
진공흡입기 제작 (0) | 2011.09.23 |